대구시 공식 유튜브 '대구TV', 구독자 10만 돌파

입력 2024-01-03 08:24   수정 2024-01-03 08:25



대구광역시는 2일 공식 유튜브 ??대구TV??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 버튼)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실버버튼은 구글 본사에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서울 등에 이어 세 번째다.

대구광역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대구TV??의 활성화를 위해 2022년 7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뉴미디어담당관실을 신설해 SNS 대응을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민 공감형 콘텐츠 제작에도 박차를 가한 결과다.

??대구TV??는 실·국장이 출연해 시(市)의 주요 정책을 직접 설명하는 ‘뉴스브리핑’, ‘기자설명회’를 도입했고, 현안과 이슈를 담당 직원이 직접 신속하게 기획·제작하는 ‘뉴스룸’ 코너를 신설하는 등 민선 8기 대구시 주요 정책 및 현안 이슈 홍보를 강화해 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유튜브와 차별화를 꾀했다.

또 대구를 대표하는 각계각층의 인물이 강연하는 ‘대구를 말하다(TAD, Talk And Daegu)’와 군위 편입에 맞춰 ‘군위에 빠지다’, 대구의 근대 기업 태동을 다룬 ‘경제신화 도보길’ 시리즈 등 수요자 중심의 시민공감형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주력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공감을 유도했다.

특히 2023년 신설한 TAD의 경우 다양한 분야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커피맛을 조금 아는 남자 김현준’ 편이 조회수 6만 6천 회를 기록하는 등 숱한 화제를 뿌리며, 지금까지 22편이 제작되어 누적 조회수 60만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명사 특강으로 자리 잡았다.

대구TV??는 2024년에도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제작 및 시민 참여 이벤트를 통해 시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대구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고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대구TV는 앞으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달성을 목표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는 ‘대구TV’ 구독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하는 유튜브 이벤트를 오는 8일까지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대구TV’ 내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댓글과 구독 인증을 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 2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경묵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